BOOKS and NEWS by MANUAL7

Dior Fine Jewellery & Timepieces Collection Exhibition

디올은 크리스찬 디올이 건립한 패션하우스다. 모 회사인 LVMH 그룹의  아노  회장이 제일 먼저 영입한 패션 하우스로 여성에 이어 남성복, 주얼리, 시계 컬렉션을 런칭하며 각각 몇몇 디자이너가 맡으면서 그 명맥을 굳건히 이어가고 있다. 한 동안 여성복에는 존 갈리아노, 그리고 라프 시몬즈를 거쳐 최근에는 공백 기간을 가지고 있고 새로 만든 남성복은 에디 슬리만을 거쳐 크리스 반 아쉬가 맡고 있다. 그 가운데에서도 변하지 않은 분야가 있으니 바로 주얼리 부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다. 그녀 이름은 빅토와르 드 카스텔란Victoire de Castellan. 1984년부터 1998년까지 샤넬에서 일한 그녀는 1998년 디올로 거쳐를 옮긴 후 지금까지 17년간 꾸준히 자리를 지키고 있다.

151104_dior_1

때론 천진난만하며 때론 성숙한 모습의 그녀는 무엇보다 여성이 원하는 주얼리를 만들어내는데 타고난 재주를 가졌다.  단지 문구를 넣은 것뿐인데 위트가 느껴지는 네!Oui 라는 이름의 컬렉션부터 151104_dior-7

디올레뜨처럼 꽃으로 만발한 무슈 디올의 정원과 그가 만들어낸 의상에서 영감을 받은 섬세한 하이 주얼리들은 무척이나 매력적이다. 물론가격은 착하지 않지만…

151104_dior_8

한국에서는 한동안 일반 주얼리만 소개해 그녀의 진가를 보기 힘들었는데 청담동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하우스 오브 디올을 열면서 하이 주얼리 컬렉션도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151104_dior_1_1

커다란 루비를 중심으로 브릴리언트 컷과 바게트컷 다이아몬드를 세팅한 꼬꼬트Cocotte 펜던트 목걸이와  팔찌, 반지들까지 주름을 잡은 천을 그대로 형상화한 아키 디올Archi Dior 컬렉션을 한데 모아 전시해뒀다.

151104_dior_1_11

주름 형상을 그대로 살린 채 다이아몬드를 촘촘하게 세팅한 아키 디올 “애레AILÉE” 뱅글과

151104_dior_1_12

다이아몬드를 모두 채우지 않고  일부 구멍을 일부러 남겨 놓은 아키 디올 “리브르 플뤼메티Libre Plumetis” 뱅글을 만나고 착용해 볼 수 있다.

151104_dior_3

보색의 유색 보석을 경쾌하게 세팅한 유니크 피스들은 물론 로즈 데 방 컬렉션, 자르뎅 드 밀리-라포레 등 주얼리 컬렉션과 디올 그랑발, 디올 윗, 라 디 드 디올, 라 디 드 디올 미니, 라 디 드 디올 프레시어스까지 주얼리와 함께 착용할 수 있는 시계들도 전시해뒀다.

151104_dior_grandbal2

무척이나 섬세한 디올 주얼리의 작업 과정을 살펴 볼 수 있는 영상을 첨부한다.

디올의 시계는 다른 패션 하우스에 비해 주력 제품은 아니지만 로터를 다이얼 면으로 올려 특허 받은 앵베르세 무브먼트를 탑재한 그랑발 등 일부 시리즈는 주목할만한다. 자개에 이어 깃털, 그리고 2015년에는 곤충의 껍질로 로터를 장식한 유니크 피스를 소개했고 이 역시 일부를 전시해 놓았다.

151104_dior_6

파라이바 투르말린, 에메랄드, 차보라이트 가넷, 옐로 사파이어, 스피넬, 루비, 핑크 사파이어, 자수정 등으로 무지개색 다이얼을 만든 라 디 드 디올  “칼라”는 볼 수 없었지만…

디올이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디올티비DiorTV에서 시계나 주얼리 작업 과정을 감상할 수 있다. 그 결과 완성한 하이 주얼리와 시계들을 직접 볼 수 있는 장소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압구정로 464 하우스 오브 디올 2층으로 유니크 피스들은 11월 4일부터 일주일간만 전시할 예정이라고.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