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and NEWS by MANUAL7

Blancpain Ocean Commitment

블랑팡의 대표적인 스포츠 시계인 피프티 패덤즈는 1953년 최초의 현대적인 다이버 시계다. 당시 블랑팡의 수장이자 다이버였던 장-자크 피슈테르Jean-Jacques Fiechter와 프랑스 해군 잠수부대 소속 장교 로베르 ‘밥’ 말루비에Robert ‘Bob’ Maloubier와 클로드 리포Claude Riffaud 등의 의견을 반영해 만들었다.

blancpain-3

위 사진 속 1953년 최초의 피프티 패덤즈에서 볼 수 있듯  이중으로 밀폐한 크라운, 잠금 장치를 둔 베젤, 눈에 잘 보이는 야광 인덱스 등 다이버 시계의 기준을 새로 만들었는데 현재 기본 기능 외에 크로노그래프, 캘린더, 문페이즈, 투르비용까지 컴플리케이션 기능도 탑재해 지금까지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꾸준한 자리를 지켜 왔다.  이 전설적인 시계들을 서울에서 만날 수 있다.

blancpain 2

바로 피프티 패덤즈의 도전 정신과 가치를 이어나가기 위해 펼친 해양 환경을 보존하는 지원 활동인 ‘블랑팡 오션 커미트먼트Blancpain Ocean Commitment’ 전시를 한국에서 열고 몇 개의 역사적인 빈티지 시계를 들여왔기 때문이다.

blancpain-4

이 프로젝트는 해양 탐사와 생태계 보존을 위한 여러 활동들을 지원하는 것으로 블랑팡은 이를 기록으로 남기는 수중 사진가들을 위한 책도 꾸준히 제작해 왔다.

blancpain-11

이번 행사를 위해서도 싱가포르 출신의 수중 사진가 애론 웡Aaron Wong 이 참석해 아름다운 수중 사진들을 전시하고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blancpain-5

전시는 역사적인 시계를 마주하는 ‘전설의 탄생Birth of Legend’ 존과 2008년부터 해마다 블랑팡과 협업하고 있는 수중 사진들을 모은 사진집 <피프티 패덤즈 에디션> 수록 사진전인 ‘해양 예술Art in Ocean’,

blancpain-6

곰베사 Gombessa 프로젝트 등 그간의 해양 탐사 프로젝트 과정을 보여주는 ‘해양 탐사Ocean Exploration’와 블랑팡 오션 커미트먼트를 강조하는 ‘협회The Circle’ 존 등으로 구성했다.

blancpain-7

현행 컬렉션도 볼 수 있었는데 그 중에는 크로노그래프 플라이백 컴플리트 애뉴얼 시계부터

blancpain-8

2014년 250개 한정판으로 소개한 오션 커미트먼트 바티스카프 플라이백 시계도 있었다.

blancpain-9

그레이 세라믹 케이스에 블루 다이얼과 베젤을 가진 이 시계를 구입한 고객은 오션 커미트먼트 서클에 등록되고 구입 금액 중 1,000유로 정도가 해양 환경 보존 단체에 자동으로 기부된다.

blancpain-12

어느 정도 방수가 되는 펠리칸 케이스에는 기부 증서가 별도로 제공되며 이와 함께 <피프티 패덤즈 다이빙과 시계의 역사 1953-2013>이란 책과 해양 탐사 및 보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초대된다고.

blancpain-10

이 시계는 현재 한국에 3점이 들어와 있고 그 중 1점이 이미 판매된 상태라고. 빈티지 시계는 한 달동안 국내 블랑팡 매장에서 전시한다.

Photos  © Manual7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