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and NEWS by MANUAL7

Montblanc 1858 Bronze Edition

몽블랑은 2007년 무브먼트 제조사, 미네르바를 인수한 이래 전설적인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탑재한 시계들을 소개해왔다. 지난 몇 년간 시계 분야에 박차를 가한 끝에 다양하고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다. 클래식한 1858 컬렉션에 1930년대 군대, 특히 해군에서 잠수를 할때 사용했던 도구의 소재였던 황동을 적용한 시계들을 소개했다. 총 3개의 모델로 1858 크로노미터 타키미터 한정판 100은 클래식한 다이얼이 브론즈 케이스와 잘 어울리고 케이스백으로는 1930년대 미네르바가 제작한 17.29 오리지널 칼리버를 계승한 M16.29 수동 크로노그래프 무브먼트를 탑재해 그 아름다운 자태를 케이스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시계는 이름 그대로 100개 한정 생산했다.

또 다른 브론즈 에디션은 블랙 다이얼의 몽블랑 1858 오토매틱 다이얼과 몽블랑 1858 오토매틱 듀얼 타임 시계도 있다. 케이스 전체는 아닌 베젤만 브론즈 소재를 채택했다. 특징적인 요소는 몽블랑 빈티지 로고, 베이지 수퍼-루미노바를 입힌 커다란 카테드랄 핸즈와 아라비아 숫자가 들어가 있고 크로노그래프 모델은 갈색 악어 가죽, 다른 2개 모델은 러그 부분에 바늘땀을 넣은 코냑 컬러의 송아지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부착했다. 모두 이탈리아 피렌체이 있는 몽블랑 가죽 공방Montblanc Pelletteria에서 제작한 것으로 태닝이 되면 브론즈 케이스와 더 잘 어울릴 것이다.

 

지름 44mm 케이스에는 깊이감을 준 베젤을 얹었고 알레르기 방지를 위해 케이스 미들과 케이스백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되어 있다. 시침과 분침만 있는 오토매틱 모델은 MB.24.16, 세컨드 타임을 표시하는 또 하나의 시침과 6시 방향에 스몰 세컨드를 둔 듀얼 타임 모델은 자체 제작한 MB29.19 자동 무브먼트를  각각 탑재했다.

All Text © Manual7
All Photos © Montblanc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