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S and NEWS by MANUAL7

About ‘Watch Manual’

'시계매뉴얼' 발간

<시계매뉴얼>은 매뉴얼세븐에서 발간하는 시계에 관한 시리즈책이다. 그간 <시계이야기>, <타임포럼 시계연감> 등 여러 책의 구성을 기획하고 쓰고 발간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책이라 할 수 있다.

“<시계매뉴얼> 시리즈의 목적은 읽다 보면 시계에 관해 쉽게 알 수 있게 해주는 책,
그리고 현재의 시계업계와 가격 동향을 알 수 있게 ‘기록’으로 남기는 일이다. “

여러 사람들이 참여해서 만드는 것이 아니고 스태프와 VIP 교육 외 다양한 일들을 병행하면서 발간하는 것이라 조금 더디게 나올 수 있다. 시계에 대한 발빠른 최신 정보는 시중에  다른 여러 미디어를 통해 접하시길 바라며 대신 어떤 광고도 없는 책, 특정 브랜드에 치중한 내용이 아니라 동등한 수준으로 정리한,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료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고려해볼만 하다.

<시계매뉴얼> 1권은 2015년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 서울 전시를 준비하면서 만들어  2015년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 수상후보작을 포함해 그 해 주목할만한 시계들로 구성했다. 이 책은 인쇄본과 전자책으로 모두 보실 수 있다.

<시계매뉴얼> 2권은  2016년  제네바 시계 그랑프리 서울 전시를 준비하면서 그해 72개 수상후보작을 모두 담았다. 이 책부터는 인쇄본 대신 전자책으로 출간하고 있다.

<시계매뉴얼> 3권은 2017년 국제 고급시계 박람회 특별판이다. 참여한 30개 브랜드의 동향과 주목할만한 시계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이 책은 모두 전자책을 볼 수 있는 리디북스와 교보문고를 통해 구입, 여러 기기에서 다운받아 보실 수 있다.

그리고 <시계매뉴얼> 4권은 2017년 바젤월드 특별판으로 6월 출간할 계획이다.

<시계매뉴얼>의 전자책 보기는 아래 글을 통해서 알려 드린다.

How to Read ‘Watch Manual’ E-Book

 

시계매뉴얼 다운받기

All Text & Photos © Manual7

You might also like